코로나로 인하여 소상공인이 방역용품을 구매하는데도 많은 비용이 지출이 됩니다. 그래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을 받아 일정 금액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대상은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로써 상시근로자 수는 무관합니다.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되어야 하며 (업종별 기준 매출액이 10~120억 원 이하) 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이 전이어야 합니다. 또한 2021년 12월 15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지원 대상은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소상공인, 소기업이 포함됩니다.
지원금액은 사업체 당 100만원 정액 지급합니다.
다수 사업체, 공동대표 지원방식
1인이 방역지원금 지원대상인 여러 사업체 운영시, 개별 사업체당 최대 4개 사업체까지 100만 원씩 지원이 가능합니다.
공동대표의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되며 나머지 공동대표자의 위임장이 필요하고 1월 중에 별도로 신청을 받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원방법 및 시기
소상공인 병역지원금 신청 방법
병역 지원금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 온라인 간편 신청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에 방문하여 대상 여부를 조회합니다. 정보제공 동의한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2. 휴대폰 인증 또는 공동(공인)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법인은 법인 공동(공인) 인증서만 가능합니다.
3. 업체명, 사업자 주소, 계좌번호 등 추가 정보 확인 및 입력을 합니다.
4. 신청결과 및 계좌 입금 사실 문자 알림이 가며,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이의신청
소상공인 병역지원금 지원대상자가 아니라고 통보를 받은 사업체 중 이의신청은 2022년 2월 말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신청방법 역시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이의신청서(서식)와 증빙서류를 신청 사이트에 업로드하고 소진공에서 확인과 검증을 거친 후 지급 여부가 결정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많이 힘이 드는 소상공인 중에 본인이 소상공인 병역지원금 대상자에 속한다면 잊지 마시고 신청하셔서 지원금을 지급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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